척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스크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척과초 텃밭 가꾸기 초록우산 나눔행사~
작성자 척과초 등록일 19.07.17 조회수 221
척과초, 텃밭 가꾸기 수확물로 나눔을 실천 미담사례

20시간 전

복사 https://blog.naver.com/us_edu/221587187890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울산 울주군 척과초등학교(교장 왕윤숙)는 12일, 농작물 재배로 얻은 수익금 361,760원을 초록우산재단에 기부하는 기부식 행사를 가졌다.

척과초등학교는 2016년부터 학생들이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인성을 가꾸고 실생활 역량을 증진하는 교육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그리고 수확한 농작물을 학생들의 결정에 따라 공익재단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해 왔다.

올해 역시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양파와 마늘을 알뜰장터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판매하였고, 이렇게 얻은 수익금은 초록우산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판매 수익금 기부는 척과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의의 결정에 따른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공동체 기여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광민 전교회장은 “꼬마농부 활동에서 가꾸는 기쁨을 얻고, 판매수익금 전부를 기부하기로 결정해 나눔을 실천하니 매우 뿌듯하다. 교육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왕윤숙 교장은 “농촌지역 학교의 특색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결실의 행복을 얻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전글 척과초,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가을 대축제’ 개최 -교육홍보관-
다음글 척과초 벽화그리기~